중년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은 단연 기미입니다. 여름휴가를 다녀온 후 거울을 마주하면 더욱 넓고 짙어진 기미를 발견하게 됩니다. 주로 30대 이후의 여성에게서 발생하지만 요즘은 환경의 변화와 일광 노출을 자주하는 20대에서도 발생합니다. 기미는 서서히 발생하며 보통 대칭적으로 생깁니다. 치료가 어려운 만성 색소성 질환 중의 하나로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인 얼굴에 많이 발생합니다.
주근깨는 햇볕에 노출되기 쉬운 부위인 얼굴, 목, 어깨, 손등 등의 부위에 많이 발생합니다. 대개 초등학교 연령층에서 발생되어 사춘기로 갈수록 더욱 많아집니다. 주근깨는 일광노출에 예민하여 봄과 여름에는 심하게 나타났다가 겨울철에는 아주 옅어지기도 합니다. 햇볕속 자외선 과다노출로 피부속 멜라닌 색소가 갈색의 색소를 많이 만들어 내면서 주근깨가 생기기 쉽습니다. 자외선과 함께 유전적인 원인도 큽니다.
잡티는 기미나 주근깨를 제외한, 얼굴에 나타나는 지저분한 흑자를 말합니다. 주근깨보다는 크고 계절에 관계없이 1년 내내 있으며 한번 생기면 없어지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잡티는 아무런 보호장치 없이 오랜 시간 반복해서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얼굴, 손 등에 갈색반점 형태로 생깁니다. 이밖에도 건선이나 백반증 등의 피부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자외선을 쐬는 환자의 경우 온몸에 잡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자외선에 약한 흰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잡티가 더 빨리 생길 수 있다. 잡티는 주근깨와는 달리 유전적인 요인은 없습니다.
Trinity Medispa is the perfect place to relax and unwind. With 7 luxurious relaxation and treatment rooms, we’re one of the best luxury spas you’ll find in the midtown of Toronto. We offer complimentary consultation, Petit Caffe services and High quality massage chairs are ready for your spa services, allowing you to fully relax and enjoy your spa experience.